logo

개척교회를 이렇게 하십시요

Views 161 Votes 0 2021.09.13 12:00:17

교회를 어떻게 개척을 할까? 교회를 세우기 전에 우리는 교회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분명한 인식을 하여야 한다. 교회는 믿는 사람들이 모이는 회합이 교회이다.(마16:13)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택하시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나라를 가르치시고,하나님의 약속을 받으라고 하셨다.(마28:19-20,행1:8-11)

개척교회는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훈련을 받은 사명자가 건전한 교단에 속해 있으며, 목회적 자질이 있는 목회자가 세워야 한다.

예수께서는 하나님으로 세상에 오시여서, 하나님의 의를 이루시기 위하여 죄 없으신 분으로 죄인 같이 세례를 받으셨고,사역을 하시면서 기도하시고, 성부께 순종하며, 오직 말씀을 따라 행하셨다. 

예수께서 12명을 제자로 택하시고 교회를 세우라고 하셨다. 12명의 제자들 가운데 한명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히는 일을 이루었고, 11명은 예루살렘교회를 세우는데 일조를 하였다.

예루살렘교회의 개척은 어떻게 했는가?

1.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의 약속을 기다리라 하시였다.(마28:19-20)

예루살렘은 이스라엘의 신앙의 중심지이다. 지금은 교회가 신앙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신앙의 중심이 되는 교회를 개척하면서 교회를 벗어나서는 교회가 세위지지 않는다.

2.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아 내 증인이 되라라(행1:8)

성령은 하나님의 영(sprit)으로 생명이시다. 성령은 믿음을 주시고, 구원으로 이루게 하신다.성령은 교회에 능력을 주어 역사 하신다.

예루살렘교회는 성령의 능력을 받은 제자들,베드로의 능력의 말씀 증거로 3천명 5천명이 회심하고, 예수를 영접하므로 교회가 세워졎다.

3.지금의 교회개척은 어떻게 하는가?

지금 개척교회를 원하시는 사명자가 계시다면, 1,과 2,의 성경을 깊히 읽고,기도하십시요.그러면 어떤 능력이 나타납니다.그러면 말씀을 전하십시요. 그 말씀은 한 사람에게 확신을 갇고 뚜거워지게 전하십시오, 그러면 그사람이 한 사람에게 말씀을 전하게 하십시요. 그러면 교회 개척은 이루어 집니다.  

먼저 장소를 얻고 시작하는 것이 아닌, 거리에서  한사람을 인격적인 전도를 하시는 것입니다.성령의 도우심을 구하면서 말입니다. 빌립이 어떻게 전도를 했습니까?(행8:27) 그리고 바울 사도는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고전1:23) 하였다.

개척교회는 나무 한구루를 심는 것입니다. 나무 한그루만 심고 잘가꾸면,엄청난 열매를 맺습니다.

끝으로 성경을 읽고 연구하십시요, 그리고 기도를 하십시요. 그러면 성령님이 역사 하십니다.

감사 합니다. 

 

 

 

 

 

 

 

 

 

 

 

 

 

 

 

 

 

 

 

List of Articles
Subject Author Date Views
dd